간만에 찾아온 공휴일이 있어서 그랬는지 5월이 정말 정신없이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일하다 보면 시간이 어떻게 지나고 있는지 모르고 있는 때가 참 많은데요 어떻게 하면 현재를 더 알아차리고 집중하며 마음을 챙길 수 있는지 고민하고 계신 HR/OD 담당자들이 블룸의 마인드 살롱에 찾아오셨습니다.

‘불확실한 조직 상황에 확실한 마음관리 기술’이라는 부제목을 가지고 시작한 마인드 살롱에서는 다양한 정보가 유입되고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어떻게 하면 마음 챙기며 일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이해하고,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실습을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마음 챙김에 대한 더 명확한 이해를 위해 마음 놓침과 마음 챙김의 상황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겉으로만 봤을 때는 차이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마음 놓침의 상황은 현재 하는 일이 아닌 잡념이 들고 복잡한 감정들이 뒤섞인 상태이고, 마음 챙김은 그런 잡념, 감정을 ‘알아차리고’ 현재에 데려와 집중하는 상태입니다. 일터에서뿐 아니라 일상에서조차도 마음 놓치는 상황이 정말 많다는 것을 많은 분이 공감하시며 마음 챙김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블룸컴퍼니에서는 마음챙김을 이렇게 말합니다.

“마음챙김이란, 매 순간 마음의 상태를 인지하고 열린태도로 대응하는 것”

현대사회에서 몸을 챙기기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이 덕목으로 여겨집니다. 마찬가지로 일상에서도 평정심을 유지하며 유연하게 대안을 탐색하기 위해서는 마음의 근력을 키워야 합니다. 마인드살롱에서는 마음챙김 호흡, 마음챙김 BETA 실습을 하며 일상에서 마음챙기는 방법을 연습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마인드 살롱은 매월 셋째주 화요일 오후 7시, 조직을 위해 마음을 쓰시는 HR/OD담당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인드 살롱 6월 모임의 주제는 “긍정팀십”입니다.

6월 뿐만 아니라 마인드 살롱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밑의 세부일정을 참고해주세요 🙂